SimPlus 3D 특징
 Modeling Flexibility
  객체지향적 Modeling Viewpoint
SimPlus 3D 는 분석하여는 대상 시스템을 주요 객체 단위로 Model상에 재구성하여 이들의 움직임과 주체적 의사결정 논리를 SimPlus 3D의 자체 서술어를 사용하여 묘사하도록 고안된 범용 Graphic Simulation System이다. 또한 이러한 객체 지향적 Modeling Viewpoint를 배경으로 하여 손쉽고 자연스럽게 Model 제작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전용 Modeling환경(SIMPLUS)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제공된 환경을 통하여 주요 객체의 Logic과 Data Structure를 정의함으로써 단계적으로 전체 시스템에 대한 묘사를 완성해 나가게 된다.
  사용자 정의 Module
SimPlus 3D 사용 중 사용자가 정의한 Logic을 Procedure 또는 Function화 하여 필요한 시점에 반복적으로 호출하여 사용하거나 별도의 File에 저장이 가능함으로써 다른 Project에서 이들을 Import하여 사용할 수 있다.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설비 및 운영 Logic은 Graphic Icon과 Source Code가 함께 Module화 되어 Library형태로 저장하였다가 필요 시 사용자는 이를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다.
  객체별 Logic Trace
SimPlus 3D의 Trace기능을 사용하면 Simulation 도중 지정한 객체가 Model Logic상에서 각 명령어를 수행할 때마다 수행 내용 및 객체의 현재 Attribute 값(객체 특성)을 객체 특성 상자에 표시하여 준다. 이를 활용하면 특정 객체를 시나리오(Logic Flow, 또는 Routing)상에서 면밀하게 추적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작성한 Logic을 상세 분석하거나 여러 객체간의 사건 동기화에 대한 Debugging을 용이하게 하도록 한다.
  Level of Detail
Simulation Project의 성격 및 대상 시스템의 특성에 따라 Macro한 Level의 묘사부터 PLC Level의 Control Algorithms에 까지 묘사의 수준을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
  설비 Module
Simulation에 주로 사용되는 물류 설비 및 Logic 등을 Module로 제공하며, 필요 시 사용자는 Custom Logic을 추가할 수 있다.
  다양한 분포형태 제공
각종 분포형태의 지원 및 10개까지의 Random Number Stream Seed 지정이 가능하다.